상세정보
폴리네시아, 나의 푸른 영혼

폴리네시아, 나의 푸른 영혼

저자
알랭 제르보 저/정진국 역
출판사
파람북
출판일
2021-11-11
등록일
2022-03-02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63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해양 다큐멘터리 문학의 세계적 걸작 한국어판 초역

‘20세기의 오디세우스’ 알랭 제르보의 고독한 항해에 관한 일기이자,
그가 사랑한 남태평양의 섬과 인간과 그 삶에 대한 관찰기


알랭 제르보는 작은 돛배 ‘피레크레호’로 대서양 단독 횡단에 성공한 최초의 인물이다. 또한 세계일주 단독 항해에 유럽인으로는 최초로, 전 세계에서는 두 번째로 성공한 인물이기도 하다. ‘20세기의 오디세우스’라는 별명으로도 유명한 프랑스의 국민 영웅 알랭 제르보는 여러 권의 자전적 기록을 남겼다. 그중에서도 이 책 『폴리네시아, 나의 푸른 영혼』(원제 『귀로에서(Sur la route du retour)』)는 손꼽히는 걸작이다. 이 책은 1929년 초판 출간 당시 유럽과 미국에서 수백만 부가 판매된 최고의 베스트셀러로, 영어판, 독일어판, 네덜란드어판 등으로도 번역 출간되었다. 이 책은 단독 세계일주 항해기이자, 남태평양의 섬과 풍속에 대한 소중한 역사를 담고 있는 기록이면서, 동시에 해양 다큐멘터리 문학의 걸작으로 오랜 세월 사랑받아 왔다. 특히 최근에는 해양 문화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전 세계에서 새로운 판형과 체제로 속속 복간되고 있는 중이다. 이에 발맞춰 그동안 국내에는 소개되지 못했던 알랭 제르보의 세계적 걸작이 처음으로 한국어판으로 초역되어 국내 독자들을 찾아왔다.

『알랭 제르보 항해일지』에는 우리에게도 익숙한 지명들이 등장한다. 우리가 신혼여행지로 즐겨 찾는 태평양의 사모아, 피지, 타히티, 폴리네시아 등을 비롯해 호주 주변과 대서양의 수많은 섬과 바다가 끊임없이 등장한다. 책에는 현재 우리가 관광지로밖에 대할 수 없는 그곳의 진짜 자연과 인간, 삶과 풍속에 대한 기록이 사실적으로 묘사되어 있다. 점점 사라져가는 해양 문화의 본모습을 알 수 있는 중요한 역사적 기록이 아닐 수 없다. 또한 당시 수많은 섬들을 연결하는 연락선과 관광용 기선 등의 면모를 통해 해도, 항해술, 통신망 등을 엿볼 수 있는 소중한 관찰기이기도 하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알랭 제르보 저자가 집필한 등록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