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이 사라진다면
식물과 동물이 사는 데를 서식지라고 해요.
서식지가 파괴되면 동물과 식물은 살 수 없어요.
함께 사는 지구를 만들기 위해 서식지를 지켜 주세요!
환경을 지키고 미래를 지키기 위한 첫 걸음 「환경을 지키는 어린이」 시리즈
지금 지구에 사는 우리 모두의 가장 큰 공통 관심사는 아마 환경일 거예요. 온실 가스 때문에 지구의 온도는 점점 올라가고 각종 오염 물질 때문에 지구가 몸살을 앓고 있으니까요. 환경 파괴로 인해 우리 인간들도 많은 피해를 보고 있지만 다른 동?식물들의 피해는 더 심해요. 살 곳을 점점 잃고 있고 멸종 위기에 놓인 동?식물들도 많고요. 멸종이 된다는 건 지구에서 그들이 완전히 사라진다는 뜻이에요.
이 모든 건 우리들 인간 탓이에요. 우리가 움직일 때마다 환경을 오염시키고 있다고 해도 틀린 말이 아니거든요. 우리 생활에 필요한 여러 가지 물건을 만드는 과정에서 오염 물질도 만들어져요. 우리가 버린 쓰레기들은 지구를 오염시키고, 우리가 타는 차에서 나오는 온실 가스는 지구의 온도를 높이지요.
이대로 가다가는 지구는 병이 들고 인간도, 동물도, 식물도 살 수 없게 되어요. 환경을 지키는 것은 우리 모두를 지키는 일이기도 하고 우리의 미래를 지키는 일이기도 해요. 누구 한 사람이 해야 하는 일이 아니고 우리 모두의 일이에요.
환경을 지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리는 어떻게 달라져야 할까요? 「환경을 지키는 어린이」 시리즈는 우리가 환경을 지켜야 하는 이유와 환경을 지키기 위해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알려 준답니다.
서식지가 뭐예요? 6
생태계를 이루어요 8
서식지를 보전해요 10
서식지 파괴 12
멸종 위기 동물들 16
서식지 만들기 20
보전 활동을 해요 22
우리가 할 일 24
무슨 뜻일까요? 26
해리엇 브런들 글 저자가 집필한 등록된 컨텐츠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