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장내세균의 역습

장내세균의 역습

저자
에다 아카시 저/박현숙 역/김나영 감수
출판사
비타북스(VITABOOKS)
출판일
2020-12-28
등록일
2021-02-24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38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의사도 알아주지 않는 장 트러블이 반복된다면
‘소장내 세균 과잉 증식(SIBO)’에 주목하라

배가 자주 아픈 사람, 배에 항상 가스가 가득한 사람, 식이섬유를 먹어도 배변 활동이 어려운 사람… 장 트러블이 빈번한 사람들은 증상의 원인을 찾지 못해 늘 괴로워한다. 병원에 가도 의사에게 “원인을 알 수 없습니다” “스트레스네요”라는 말 밖에 듣지 못해 지금 이 순간도 고통받고 있다. 이런 비극을 끝내고 싶다면 장내세균에 주목하자. 현대인은 장내세균이 부족한 게 아니라 너무 많아서 문제가 생기기 때문이다. 고지방 식사, 스트레스, 정크 푸드 범람, 항생 물질 남용, 도시 환경 오염 등으로 만신창이가 된 장내세균은 폭주를 시작했다. 거주 장소를 착각해 대장이 아닌 소장에 증식하게 되면서 건강을 위협하는 ‘적’이 된 것이다. 소화기 내과 의사이자 이 책의 저자인 에다 아카시는 이런 현상을 ‘장내세균의 역습’이라 규정한다.

과민성 장 증후군, 소화성 궤양 등이 만성화되면 섬유 근육통, 크론병, 암 등 제법 심각한 병을 유발하는 장내세균의 공격, 이 책은 이런 증상의 기전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장내 환경을 제대로 조성하는 게 인간에게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장내세균을 적이 아닌 친구로 되돌리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실질적인 방법도 제안한다. 식사를 바꾸고 몸에 부담을 주지 않는 치료를 택하고, 약을 과잉 복용하지 않으려면 꼭 알아둬야 할 장 건강 상식, 장이 예민한 사람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