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그렇게 일하면 아무도 모릅니다

그렇게 일하면 아무도 모릅니다

저자
서광원 저
출판사
중앙북스(books)
출판일
2020-11-30
등록일
2021-02-24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50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왜 무능한 동료가 나보다 먼저 승진하는 걸까?”

30만 베스트셀러 『사장으로 산다는 것』의 저자 서광원의 최신작!
일 잘해도 매번 손해만 보는 직장인을 위한 필독서!
그 누구도 알려주지 않는 조직의 속성 전격 해부!


인간자연생명력연구소(전 생존경영연구소) 소장이자 중앙일보 이코노미스트, 경향신문에서 17년간 경영전문기자로 활동한 서광원 작가가 ?하나만 알고 둘은 모르면 손해 보는 조직의 속성’을 담은 책을 펴냈다. 능력과 의욕은 충만하지만, 정작 조직에서 쉬이 인정받거나 성과를 내지 못해 고군분투하는 수많은 직장인들을 위한 최적의 생존법을 담은 도서다.
저자는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직장에서 일하는 기술이나 재무제표 보는 법, 코딩 같은 눈에 보이는 기술을 중시하면서도 이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그러나 눈에 보이지 않는 것들은 소홀히 하는 경향이 있다고 지적한다. 이는 조직에 대한 이해, 조직 속 인간에 대한 이해가 약하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누구보다 일을 잘하는데도 그 무언가에 밀려 속상해하다 결국 밀려나는 사람이 한둘이 아니다. 안타까운 것은 이런 조직의 속성을 알려주는 이도 없고, 배울 수 있는 곳도 전무하다.

경영 전문 기자로, 또 벤처 기업 대표로, 생태학과 경영을 융합한 콘텐츠로 오랫동안 전문 강사로 일해 온 저자는 그만의 30년 노하우를 통해 지금껏 가슴앓이만 해오던 직장인들의 고민을 해소해주고 따뜻하게 위로해준다. 조직과의 관계는 어떻게 가져가야 하는지, 상사와의 관계는 어떻게 풀어야 하는지, 조직에서 인정받기 위해서는 도대체 어디까지 노력해야 하며, 또 ’멘붕’이 찾아올 때 마음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궁금해하던 다양한 지점을 통쾌하게 짚어준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