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레고, 상상력을 팔다

레고, 상상력을 팔다

저자
김민주 저
출판사
미래의창
출판일
2016-08-08
등록일
2017-05-11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4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브릭으로 쌓아 올린 상상력의 세계,
100년의 지속적인 혁신은 어떻게 가능했나?


1980년대와 1990년대 초반까지 최고의 전성기를 구가하던 장난감의 대명사 레고는 1990년 후반부터 매출이 급전직하하면서 매각설까지 나도는 위기를 겪는다. 그 위기는 장난감 시장의 경쟁 격화, 중국산 저가 공세, 온라인 게임의 급부상, 그리고 인구 고령화와 출산율 감소 등의 외부적 요인도 있었지만, 내부적으로 레고가 가진 장난감의 본질을 무시한 방만한 경영에도 원인이 있었다. 더욱이 끊임없이 혁신이 있었지만, 이는 전통과 조화를 이루지 못할뿐더러 매출로도 연결되지 못하는 사상누각의 혁신에 불과했다. 결국 해결책은 장난감의 본질과 기본으로 다시 돌아가는 것이었다. 이 책은 레고그룹 100년의 역사를 돌아보면서 그들이 위기 속에서 어떤 시행착오를 통해 오늘날 다시 제2의 전성기를 열게 되었는지 레고의 10가지 전략을 중심으로 풀어낸다. 전통과 혁신이 어우러진 레고의 회생과 성장 전략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책.

레고 마인드를 한마디로 표현하면 어떻게 될까? 역시 상상력이다. 우리의 한계는 돈도 아니고 기술도 아니고 자원도 아니다. 상상력의 한계 때문에 우리의 삶, 기업의 한계가 정해진다. 성공하는 기업 레고의 원동력은 기본으로 돌아가 끊임없이 전통과 혁신을 아우르는 멈추지 않는 상상력에 있다. 레고그룹의 성장 과정을 살펴봄으로써 우리는 상상력의 지평을 더욱 넓힐 수 있다. (본문 14쪽)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