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왜 나는 중국을 공부하는가

왜 나는 중국을 공부하는가

저자
김만기 저
출판사
다산북스
출판일
2016-02-01
등록일
2016-04-19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4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1992년, 한중수교로 처음 문을 열었던 중국부터
지금의 G2까지 역동적으로 변해온 모습을 그대로 담다!


『왜 나는 중국을 공부하는가』는 기존에 나와 있는 중국을 소개하는 책들과 다르다. 단순히 중국을 분석하고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중국을 경험하지 않고는 도저히 알 수 없는 생생한 이야기들이 넘쳐난다. 중국에서의 공부 경험 이외에도 성공한 사업가와 투자전문가로서의 조언, 사업 컨설팅을 하며 부딪쳤던 중국의 비상식적인 일들에 대처하는 자세, 만만디 계약에 휘둘리지 않는 법, 중국정부와의 관계 설정 등 중국 진출에 대한 모든 것을 아주 디테일한 부분까지도 이 책에 담아냈다.
김만기 박사가 중국과 관계를 맺어온 지 벌써 20여 년이 지났다. 그는 중국이 너무나 광활해 아무리 공부한다 해도 끝이 없고 그래서 항상 설레고 새롭다고 한다. 이미 오래전부터 중국의 가능성과 중요성을 목이 터져라 외쳤지만 공허한 메아림뿐이었다는 저자. 그러나 지금 전 세계가 중국을 보는 시선은 남다르다. 중국의 쉐화맥주가 중국 내수시장 판매만으로 세계 1위가 될 정도로 거대하다 보니 중국의 내수시장을 잡기 위해 모두가 사활을 건다.

우리나라 또한 중국을 보는 시선이 달라지고 있다. 중국 주식시장이 폭락하자 한국 주식시장에 빨간 불이 켜진다. 중국이 한 번 기침을 하면 한국은 몸살을 앓을 정도의 시대인 것이다. 사실 한국은 큰 기회를 만들어낼 수 있는 유리한 위치에 있다. 단지 한국이 기회를 제대로 잡지 못하고 있을 뿐이다.

우리가 중국을 알아야 할 이유는 너무나도 많다. 중국은 멀지 않은 미래에 또 다른 미국이 될 것이다. 영어만큼 중국어가 중요해질 것이고 공부, 취업, 직장, 사업, 모든 분야에서 중국이 매력적인 대상으로 떠오를 것이다. 이에 대해 김만기 박사는 “부정적으로 생각하거나 두려워할 필요는 없다. 제대로 알고 준비하면 이 새로운 바람은 기회이자 달콤한 미래가 될 수 있다”며 차근차근 중국의 시대를 준비하기를 권한다. 이 책은 현재 지구상에서 가장 역동적인 중국의 모든 것을 담아 보여줄 뿐 아니라 중국의 시대를 맞이하는 우리 모두에게 뜨거운 공부 열정과 실용적인 도움을 함께 전달할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