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인생을 바꾸는 데는 단 하루도 걸리지 않는다

인생을 바꾸는 데는 단 하루도 걸리지 않는다

저자
고바야시 세이칸 저/김윤희 역
출판사
토네이도
출판일
2015-11-27
등록일
2021-02-24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4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이 책을 읽고 나면
당장 소매를 걷어붙이고
화장실로 달려가게 될 것이다


누구에게나 삶은 똑같이 주어진다. 하지만 어떤 이는 항상 웃으며 행복하게 살고 어떤 이는 불평과 불만을 늘어놓으며 불행하게 산다. 이처럼 저마다 다르게 사는 이유는 주어진 인생을 살아가는 태도가 다르기 때문이다.

이 책의 지은이는 인간을 둘러싼 세계의 사상과 현상에 깊게 관심을 가지고 30여 년 동안 면밀하게 관찰했다. 그 결과 인생을 정신적, 물질적으로 풍요롭게 만드는 행위 세 가지를 발견했다. 바로 청소와 웃음 그리고 감사다. 지은이에 따르면 한결같이 청소하고 웃고 감사하는 사람은 순조롭고 행복하게 산다. 미모와 재능은 타고나기 마련이지만 주변을 깨끗이 하거나, 매사에 버릇처럼 감사하다고 말하는 것은 마음만 먹는다면 누구나 언제든지 할 수 있는 일이다. 이런 행위가 습관이 되면 자기 자신을 사랑하게 되는 것은 물론 타인들에게도 사랑받는다. 굳이 애쓰지 않아도 금전과 행운이 찾아온다.

청소하고 웃고 감사하면서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데는 필수조건이 하나 있다. 실천이다. 지은이에 따르면 운(運)은 행동(行動)에서 나온다. 그것이 바로 운동(運動)이다. 당장 행복을 불러오고 싶다면 아무 생각도 하지 말고 청소와 웃음 그리고 감사를 실천하면 된다. 서로 어떤 연관도 없어 보이는 이 세 가지 법칙에는 공통점이 있다. 하나는 항상 혼자서 할 수 있다는 점이다. 때와 장소를 가릴 필요가 없고 누군가가 도와주지 않아도 언제든지 실천할 수 있다. 다른 하나는 돈이 들지 않는다는 사실이다. 청소나 웃음이나 감사는 실천하는 데 비용이 전혀 들지 않는다. 언제나 무료다. 이렇게 간단한 법칙들을 몸소 행하면 본래 자신의 삶, 정말 즐거운 인생이 찾아올 것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고바야시 세이칸 저자가 집필한 등록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