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골목길에서 자본주의의 대안을 찾다

골목길에서 자본주의의 대안을 찾다

저자
히라카와 가쓰미 저/장은주 역
출판사
가나출판사
출판일
2015-08-10
등록일
2016-04-19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9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시골빵집에서 자본론을 굽다]의 저자 와타나베 이타루가 추천한 책!
한계에 부딪힌 자본주의 사회에 던지는 날카로운 화두와 삶의 대안
소상인의 철학에서 성장이 불가능한 시대를 살아가는 지혜를 발견하다


《골목길에서 자본주의의 대안을 찾다》는 초고속 경제성장과 25년 장기불황을 온몸으로 겪은 일본의 실천적 지식인인 히라카와 가쓰미가 자신이 경험한 일본의 현대경제사를 통해 한계에 부딪힌 현대 자본주의 사회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그 대안적 삶의 자세에 대해 제시하는 책이다.
저자는 대량생산, 대량소비라는 자본주의 생산 시스템이 단시간에 경제를 확대시켰지만 일본을 포함한 대부분의 선진국에서 이미 소비가 정점에 도달하였기 때문에 더 이상의 경제성장은 불가능한 상황에 이르렀다고 말한다. 이런 상황에서 성숙을 다한 경제에 채찍질을 가하여 경제성장을 재촉하는 것은 무모한 행위이며 오히려 지금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잠시 멈춰 서서 과거와 미래를 헤아리는 시간을 갖고 경제성장 없이도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것이라고 주장한다. 저자는 위기의 시대에 필요한 것은 생존 전략이라고 하며 그 대안적인 방향으로 ‘소상인’과 ‘탈소비’를 제시한다. 이 책에서는 그 중 ‘소상인의 철학’에 초점을 맞추어 풀어놓았다.

저자의 대표작인 이 책은 국내에서도 베스트셀러가 된 《시골빵집에서 자본론을 굽다》에서 저자 와타나베 이타루가 공감하고 자주 차용하는 책으로 언급되면서 다시금 주목을 받았으며 실제 일본에서는 이 책에서 말하는 소상인 철학을 가장 잘 실현하고 있는 곳으로 시골빵집 ‘다루마리’로 꼽고 있다.

성장에 제동이 걸리고 소비마저 얼어붙어 ‘한국경제의 일본화’라는 새로운 위기 상황을 경험하고 있는 우리에게 이 책은 자본주의의 모순이 가져온 현대사회의 문제를 고찰해볼 기회와 함께 미래에 대한 힌트를 준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히라카와 가쓰미 저자가 집필한 등록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