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오페라 인문학

오페라 인문학

저자
박경준 글
출판사
마음의숲
출판일
2021-12-16
등록일
2022-03-02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39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오페라 시작의 첫걸음, 그 핵심을 담다

오페라는 인간의 폭넓은 지혜와 찬란한 예지가 창조할 수 있는 가장 웅대하고 귀중한 예술이다. 하지만 여러 예술의 형태가 결합한 오페라를 제대로 감상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어렵고 길고 또 지루하다는 생각 때문이다. 국내 공연예술 시장의 규모가 전반적으로 확대되고 있지만 뮤지컬과 다르게 오페라는 여전히 정체되어 있다. 오페라는 고루한 고전 예술이자 소수를 위한 전유물이라는 선입견이 자리 잡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오페라를 어떻게 감상해야 하는지 그 방법만 제대로 안다면 오페라는 그 어떤 예술 장르보다 쉽고 재미있고 감동적이라는 것을 깨닫게 된다. 오페라 감상의 핵심은 작품의 시대 배경과 스토리를 파악하고 그것이 극 중에서 음악적, 문학적, 연극적으로 어떻게 표현해내는가를 관찰하는 것이다. 그래서 오페라를 아는 만큼 보이는 장르라고 한다.

이 책은 [피가로의 결혼]부터 [투란도트]까지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명작 오페라 11편의 시대 배경과 역사, 문화, 작곡가들의 사상, 음악사의 조류 등 오페라의 모든 핵심을 담았다. 작품의 등장인물 소개와 스토리, 아리아 감상법을 세계 최정상 바리톤 성악가인 박경준의 인문학적 해설로 쉽게 풀어냈다. 또한 귀족사회의 부조리와 모순에 저항하며 싸워온 작곡가, 대본 작가의 일대기를 통해 오페라가 어떻게 변화되었는지 그 과정까지 엿볼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입문자들은 오페라와 금세 친숙해질 것이고 마니아들은 성악가가 들려주는 화려한 아리아에 눈시울 적시며 감동받을 것이다. 영화나 연극, 발레나 일반 연주 공연에서 느껴보지 못한 매혹적인 몰입까지 경험할 것이다. 오페라가 신이 인류에게 내려준 아름답고 화려한 선물이라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박경준 글 저자가 집필한 등록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