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하면 된다! 퀀트 투자

하면 된다! 퀀트 투자

저자
강환국 저/신진오 감수
출판사
에프엔미디어
출판일
2021-09-30
등록일
2022-03-02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82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업무에 집중하며 6개월에 한 번만 매매해도 연복리 20% 달성
초·중급 투자자에게 최적화된 저평가주·고수익 퀀트 전략 제시


2017년 출간돼 화제를 모으며 개인 투자자들의 퀀트 투자 붐을 일으킨 『할 수 있다! 퀀트 투자』의 후속작. 이번 책은 고수익이 기대되는 초저평가주 발굴 등 ‘공격형 전략’에 초점을 맞췄다. 전작에서 제시한 전략들을 개선했고, 새로운 전략도 대거 제시하며, 초보자도 실전에서 따라 할 수 있도록 쉽게 풀어 설명했다.

『하면 된다! 퀀트 투자』는 본업에 집중하면서 투자를 병행해도 경제적 자유를 달성할 수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 저자가 입사 12년 만에 ‘신의 직장’ 공기업에 사표를 던지고 ‘30대 파이어족’을 선언케 한 퀀트 투자 전략을 담은 책이어서다. 예를 들어 밸류(가치주), 퀄리티(우량주), 모멘텀(추세 추종) 팩터를 결합한 ‘강환국 울트라 전략’의 소형주 투자는 2001~2020년 기간의 연복리 수익률이 무려 43%다. 또 벤저민 그레이엄부터 유진 파마, 조엘 그린블라트, 로버트 노비 마르크스 등 여러 투자 대가의 이론과 논문들을 분석하고 장점만 뽑아 실전 투자 전략으로 녹여냈다. 본문에 저자의 유튜브 영상 QR 코드를 80여 개 수록해 입체적인 독서를 돕는다.

강환국 저자는 “퀀트 투자는 아주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하다는 인식도 많지만, 처음에 공부를 제대로 해놓으면 6개월에 한 번만 매매(리밸런싱)해도 연 15~20%, 또는 그 이상의 수익을 거둘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나 역시 파이썬, R 등 코딩을 전혀 할 줄 모른다”며 “전작에서는 엑셀 프로그램으로 퀀트 전략을 짰지만, 요즘은 편리한 도구들이 나와 엑셀조차 필요 없게 됐다”고 설명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