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하룻밤에 읽는 일본사

하룻밤에 읽는 일본사

저자
가와이 아쓰시 저/원지연 역
출판사
알에이치코리아(RHK)
출판일
2020-10-16
등록일
2021-02-24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81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어제의 일본을 알면, 오늘의 일본이 보인다!”
가깝고도 먼 나라, 일본을 이해하는 첫걸음


부지래 시저왕(不知來 視諸往)이란 옛말이 있다. 다가올 일들을 알지 못하겠거든, 지나간 일들을 살펴보라는 뜻이다. 이 한마디에서도 ‘역사의 쓸모’를 찾을 수 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대다수 사람에게 역사는 재미없는 암기 과목에 불과하다. 한 가지 커다란 이유는 많은 역사책이 단조로운 정보의 나열로 이루어져, 사건이 일어날 수밖에 없었던 시대 배경이나 인물과 인물의 관계를 충분히 다루지 않는다는 데 있다. 사건의 서술만 있을 뿐, 이야기가 없다. 이것은 일본사를 다루는 책들도 마찬가지다.

이 책은 바로 이런 문제의식에서 출발한 『하룻밤에 읽는 일본사』의 최신 개정판이다. 일본의 역사 선생이자 유명 저술가인 저자가 엄선한 100가지 핵심 사건에, 일화를 곁들이고 그림을 넣어 독자가 역사의 흐름을 가능한 한 재미있게 통으로 이해할 수 있게 했다. 일본 역사 속에는 왜 그토록 많은 무사가 활개를 쳤던 걸까? 집단 자살이 빈번하게 일어난 이유는? 다양한 종교가 싹트고 뛰어난 건축 기법이 탄생한 배경은 무엇일까? 다양한 질문을 따라가다 보면, 일본 역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주요 사건의 원인과 결과를 ‘이야기’로 듣게 된다. 일본인의 정체성과 일본 문화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한국사는 물론 최근 많은 고등학생들이 선택하고 있는 ‘동아시아사’에 관한 보다 넓고 균형 잡힌 시각을 갖게 될 것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가와이 아쓰시 저자가 집필한 등록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