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이효석문학상 수상작품집 2020

이효석문학상 수상작품집 2020

저자
최윤,김금희,박민정,박상영,신주희,최진영,장은진 공저
출판사
생각정거장
출판일
2020-09-12
등록일
2021-02-24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67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제21회 이효석문학상 수상작품집 출간
대상 수상작에 최윤의 「소유의 문법」 선정


“문학의 아름다움을 깨닫는 시간, 아름다운 문학작품을 읽으며 지금, 여기의 삶을 되돌아본다”

2020년 한국문학을 빛낸 최고의 단편소설을 엄선한 『이효석문학상 수상작품집 2020』이 출간되었다. 올해로 21회째를 맞는 이효석문학상은 오정희 심사위원장을 필두로 강영숙, 방민호, 윤대녕, 정여울 등으로 심사위원단을 구성했다. 심사위원단은 18편의 작품 중 여섯 작품을 최종심에 올렸다. 김금희의 「기괴의 탄생」, 박민정의 「신세이다이 가옥」, 박상영의 「동경 너머 하와이」, 신주희의 「햄의 기원」, 최윤의 「소유의 문법」, 최진영의 「유진」이다. 이 중 대상 수상작으로 최윤의 「소유의 문법」을 선정했다.

최윤의 「소유의 문법」은 결코 소유할 수 없는 것들을 소유의 대상으로 삼는 인간의 탐욕을 묵묵히 응시하는 작품이다. 소유와 탐욕의 시스템에 길들어 ‘이 세상에 올바른 모습으로 거하는 법’을 잊어가는 현대인에게 ‘소유의 문법’을 뛰어넘는 뜨거운 생의 진실을 깨우치는 수작이다.

『이효석문학상 수상작품집 2020』에는 대상 수상작 및 우수작품상 외에 대상 수상작가의 자선작 「손수건」, 2019년 대상 수상작가 장은진의 자선작 「가벼운 점심」이 수록됐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최윤,김금희,박민정,박상영,신주희,최진영,장은진 공저 저자가 집필한 등록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