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처음 만나는 톨스토이 단편선

처음 만나는 톨스토이 단편선

저자
김유철,이유진 글/민소원 그림
출판사
미래주니어
출판일
2021-06-14
등록일
2022-03-02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51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삶을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가’에 대한 해답과 진리



19세기 러시아 문학의 거장인 레프 톨스토이는 《전쟁과 평화》, 《안나 카레리나》, 《부활》 등 수많은 작품을 통해 오늘날까지 수많은 사람에게 깨달음을 전하는 작가이다. 소설가이자 사상가이기도 한 그는 소설을 통해 자신의 인생관과 철학을 표현했는데, 대표적인 작품에서 주로 비폭력주의와 노동의 순수함과 가치, 가족뿐만 아니라 이웃에 대한 사랑을 통해 종교적 믿음을 굳건히 행동으로 옮겨가는 과정을 다루었다.



《처음 만나는 톨스토이 단편선》에서는 톨스토이 단편선 중 대표적인 세 편의 단편을 선정해 실었다. 1장 ‘바보 이반’은 바보이지만 부지런한 농부인 주인공 이반과 전쟁과 돈에만 관심이 많은 형들을 비교해 보여 주었다. 이를 통해 전쟁을 반대하고 평화와 생명을 중시하며, 노동의 참된 가치에 관해 이야기한다. 2장 ‘사람에게는 얼마만큼의 땅이 필요한가’에서는 부지런하고 소박했던 농부 바흠이 악마에 의해 타락하는 과정을 잘 표현했다. 자신의 땅을 점점 더 많이 갖고 싶어 하는 인간의 욕심과 집착으로 인해 결국은 죽음까지 가게 되는 한 인간의 모습을 통해 인생에서 진정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한다. 3장 ‘두 노인’에서는 죽기 전에 예루살렘으로 성지 순례를 떠나는 예핌과 엘리사라는 두 노인의 다른 행보를 보여 준다. 이 소설을 통해 진정한 믿음이란, 형식이나 계율이 아닌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과 희생정신이라는 걸 깨닫게 된다.



이 세 편의 단편은 러시아에서 전해 내려오던 민담을 바탕으로 톨스토이가 새롭게 구성한 이야기이다. 어린이들은 이 소설을 통해 물질적 가치보다 정신적 가치를 중요하게 여기고, 어려운 이웃을 사랑하고 공경함으로써 자신 또한 행복해질 수 있음을 깨달을 수 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김유철,이유진 글 저자가 집필한 등록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